logo

LOTTECARD APP 2.0 UI/UX Renewal Project

  • 언택트 시대 모바일 간편결제 확산에 맞춰 오픈뱅킹과 마이
    데이터의 보편화로 개인화된 금융서비스를
    제공하였습니다. 
  • 국내 최대의 유통 서비스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미래 성장을 견인할 혁신적인 
    디지털 플랫폼을 구축하기 위해 롯데카드 디지털 채널(APP)
    UI/UX 리뉴얼을 진행하였습니다. 
  • OPEN 2021. November
  • CLIENT 롯데카드
  • SERVICE MOBILE APP
Design Overview

나에게
의미 있는 카드

기본에 충실한 앱(App)을 만들기 위해 고민하였습니다.
롯데카드 앱을 통하여, 롯데카드가 고객에게 의미 있는 카드가
될 수 있도록 고객 중심의 UI/UX를 설계하여 고객에게
반복적이면서도 입체적인 경험을 제공하였습니다.

로카(LOCA) 고유의 브랜드 아이덴티티의 확장과 사용자를 위한
UX 설계를 반영하여 브랜드만의 특별함과 유용함을 담을 수 있는
디자인을 구축하였습니다.

Design Concept

LOCA만의
품격 있는 컬러와 배치

과감하고 시원한 크기의 폰트와 확장성 있는 컬러체계를 사용하여
타 카드사와 시각적으로 다른, 품격있는 로카(LOCA) 앱 디자인을 구현하였습니다.

이미지를 적절히 배치하여 컨텐츠를 직관적으로 전달하였으며
이 외 활력을 줄 수 있는 그래픽을 모티브로 활용해 카드 이미지에서 친근함이
느껴질 수 있도록 사용자 중심의 정보 화면을 구성하였습니다.

UX strategy

사용자의 상황을
이해하는 APP

조금 더 편안하고 자유롭게 활용될 수 있도록
주요 네비게이션과 기능을 재배치하였습니다.

중요도가 낮거나, 자주 사용되지 않는 기능은 상단 좌우 끝에
배치하여 중앙 컨텐츠 영역이 더 편안하고 자유롭게
활용될 수 있도록 구성하였습니다.

빠르고 쉬운 앱 카드

명확하게 부여된 각 카테고리의 역할에 따라 서비스 구조를
4가지 영역으로 구분하였으며, 앱 카드 결제를 위해
메뉴를 찾거나 멀리 있는 버튼을 누르는 수고를
하지 않도록 단순화 하였습니다.

편리한
금융생활의 시작

타 금융사들을 일일이 로그인하여 확인하지 않아도
로카(LOCA)앱에서 한 번의 인증을 통해
타사 금융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사용자 관점에서 현명한 소비가 될 수 있도록 금융 소비
패턴 정보를 통계화하여 쉽고 정확하게 전달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더 자세한 메뉴, 혜택 영역

사용자 중심의 IA로 재구성한 전체 화면 리스트를 제공하였습니다.
혜택 영역에서는(Benefit FEED)사용자가 결제 빈도가 높은 시간,
사용자의 현재 위치 등에 따라 빠르게 확인 할 수 있도록
영역을 강조하였습니다.

준회원 기반 서비스

기존의 정회원(본인카드 소지자)을 대상으로 하던
서비스를 준회원(가족카드 소지자, 카드 미소지자)으로 확대해,
대상의 자격에 맞는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여 사용자의 범위를 늘렸습니다.

빅데이터 고도화

빅데이터 시스템 고도화를 통해
개인 사용자에게 최적화된 Web Feed를
노출시켜 사용자에게 편의성을 제공하였습니다.
또한 검색 결과 노출 시 개인화 로직을 적용하여
사용자에게 맞는 금융상품정보 등을 제공하였습니다.

UX Writing

LOCA2.0만의 UX Writing이 적용되어
어려운 금융 용어를 금융업계 종사자가 아닌 사용자 기준으로
변경하여 금융서비스를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개선하였습니다.

Innovation

친근하고 편리한 롯데카드 App

롯데카드 로카(LOCA) App은 사용자 분석 기반의 개인화를 통해 보다 적합한 콘텐츠가
제공될 수 있도록 차별화를 두었습니다. 로카 고유의 브랜드 아이덴티티 확장과 사용자를 위한
UX를 설계에 반영하여 사용자 중심의 금융이 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지향하였습니다.

기존의 복잡했던 단계들을 간소화하여 편리한 사용성을 제공하며 웹,앱 접근성 준수로
실버 계층 및 장애인의 사용, 접근성을 고려하였습니다.

Typography
Color System
Icon